Unity, C#
[22.09.21] Unity 스크립트에서 Scene Popup하기
소형
2022. 9. 21. 21:5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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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의 지원으로 인프런 유료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며 완성된 프로젝트의 코드 로직을 보고 싶어 [실전 게임 코드 리뷰] 유니티 클리커 게임 이라는 강좌를 신청하게 되었다.
[실전 게임 코드 리뷰] 유니티 클리커 게임 - 인프런 | 강의
실제로 출시된 2D 클리커 샘플 게임 "개미 주식회사"를 분석하면서 유니티 엔진 응용 방법에 익숙해지는 강의입니다., - 강의 소개 | 인프런...
www.inflearn.com
지금까지 해당 강좌를 섹션1의 Sprite vs UI 까지 보았는데 새로 알게 되었고 흥미로웠던 부분이 있어 글을 쓰기로 했다.
바로 유니티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Scene을 나누어 장면 전환을 하는 것이 아닌, 각 Scene들을 Prefab화 시켜서 저장해놓은 뒤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불러오고(팝업 시키고) Scene이 전환되면 이미 팝업된 것을 내리고 다른 팝업을 올리는 기능이었다.
흥미롭게 생각했던 이유는 보통 작업을 할 때 UI를 클릭하고 장면을 넘어가게 하려면 Unity의 내장 기능인 OnClick( ) 이벤트를 활용하는데 이 프로젝트는 내장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스크립트를 활용한다는 부분이 신기하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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